본문 바로가기

생명중심 충북에서 하나되는 화합축전

2019. 4. 25.(목) - 28.(일), 충청북도 일원(주 개최지 충주)


대회뉴스

충북도,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홈페이지 오픈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북도,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홈페이지 오픈
내용 충북도는 생활체육인들의 축제로 오는 4월 열리는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홈페이지’를 24일부터 운영한다. 대축전은 4울 25일부터 4일 간 충주종합운동장 등 11개 시·군 60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대회에는 총 43개 종목에 6만여 명의 선수와 임원, 관람객이 참가할 예정이다. 23일 도에 따르면 홈페이지는 선수단과 관람객 등 이용객을 위해 대회소개, 경기정보, 경기일정, 알림마당 등 대회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충북의 주요 관광지, 여행코스, 특산품 등 관광정보 및 강호축,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등 충북의 주요 현안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PC, 모바일 등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 서비스를 제공하며, SNS와 연계한 실시간 소통 채널이 추가돼 홈페이지 활용에 효율성을 높였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반응형 홈페이지란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보는 화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홈페이지를 말한다. 도 추진단에선 대회 홍보와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오픈 이벤트도 마련한다.

이벤트는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추진단 페이스북과 홈페이지에서 동시 추진하며 대축전 관련한 모의고사, 나만의 슬로건 작성하기 등 참여형 SNS 행사를 통해 도민 및 네티즌이 친밀하게 소통하도록 운영, 대축전 홍보 효과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성공적인 대축전 개최를 위해 시·군, 교육청, 경찰청, 체육회로 구성된 1실 14부 44개 팀의 집행위원회를 구성해 각 팀별로 업무를 분담한다.대회 운영과 교통 대책, 선수단 수송, 선수단 의료 지원, 선수단 숙박 지원, 자원봉사자 운영, 홍보 등 분야별로 체계적인 대회 준비에도 만전을 기한다.

생활대축전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각종 대회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좋은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이용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2017년 전국체전·장애인체전, 2018년 전국장애학생체전·전국소년체전의 개최 경험과 역량을 살려 대축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금강일보]
원본기사URL-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89792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