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명중심 충북에서 하나되는 화합축전

2019. 4. 25.(목) - 28.(일), 충청북도 일원(주 개최지 충주)


인사말

전국의 생활체육인 여러분! 163만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생활체육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즐기는 스포츠 축제인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생명과 태양의 땅’충청북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충청북도는 ‘생명중심 충북에서, 하나되는 화합축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그동안‘장애인 먼저 충청북도’를 내세운 전국장애인체육대회와 전국체육대회, 2018년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전국소년체육대회의 개최 경험과 역량을 살려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우리 도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친목의 장이자, 국민 모두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행복한 축제가 될 것이며, 경쟁과 승패보다는 함께 즐기고 나누는 화합의 장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진정한 행복은 건강한 삶이 전제가 될 때 실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생활체육은 이러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필수요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에 충청북도는 스포츠·무예분야를 미래유망산업으로 선정·육성함으로써 우리 도민들과 전 국민이 일상 속에서 생활체육에 쉽게 다가가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고 있습니다.

비록 4일간의 짧은 여정이지만, 충북에 머무시는 동안 대통령 별장 청남대와 충주호,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괴산 산막이옛길, 소백산‧월악산‧속리산 3대 국립공원 등 충북의 관광명소도 함께 둘러보시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충주를 주개최지로‘경부축과 강호축의 중심’충청북도에서 펼쳐지는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충청북도지사 이시종